영성훈련소는 성도들의 신앙 회복 및 성숙을 돕고자 세워진 기관으로서 순복음 신앙을 토대로 한 프로그램과 훈련 과정들을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순복음의 제자들이 세워지고 건강하고 성경적인 개인과 가정 그리고 교회 공동체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회 및 세미나 등 다양한 영성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훈련 프로그램
사도행전에서 시작된 성령의 역사하심을 성도들 자신의 삶 속에서 체험하고, 성령 안에서 사명자로 거듭나 오늘날의 사도행전을 이어서 써내려가는 삶을 살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전 성도의 성령충만과 증인된 삶을 목표로 운영됩니다.
과거의 상처나 쓴 뿌리로 인해 건강한 자화상을 가지지 못하고 있는 하나님의 자녀를 성령의 능력으로 치유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자화상을 갖게 하고, 전인적인 회복을 경험하며 개인, 가정, 교회,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예수님의 제자로 거듭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성경적인 아버지상을 회복하여 가정 안에서 아버지의 역할을 찾고 사명을 감당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오순절 신앙과 성령충만한 영성을 기반으로 올바른 아버지의 형상을 세우기 위해 훈련하는 가정 회복 훈련입니다.
하나님을 향한 첫사랑을 회복하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예수님과 동행하며 복음의 영향력을 끼치는 삶을 살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3박 4일의 합숙 훈련을 통해 성도로 하여금 하나님을 만나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찾고 변화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합니다.
교회 부흥을 위한 중보기도자 양성과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목표로 실질적인 기도의 강의를 듣고 기도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총 3학기의 순복음기도학교 세미나를 운영하며, 평일중보기도회, 주일중보기도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적 전쟁에 대한 성경 말씀을 중심으로 영적 무장을 시키고, 영적 전쟁의 이론과 실제 사역을 통해 성도 스스로가 지속적인 승리의 삶을 살도록 도울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도울 수 있는 영적 군사로 세우는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성경적인 어머니상 및 그리스도인 여성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건강한 가정을 세우며, 세상 속에 복음을 전하는 여성을 세우는 프로그램입니다. 돕는 배필로서의 사명과 자녀들을 그리스도의 훌륭한 일꾼으로 양육하는 어머니로서의 사명을 새롭게 시작하게 하는 가정 회복 훈련입니다.
‘기도, 감사, 순종’을 모토로 오직 우리 교회의 부흥과 담임목사님의 사역을 위해 금식하며 부르짖는 순수한 기도 공동체입니다. 릴레이 금식과 온라인으로 공유되는 기도 제목을 위해 각자의 처소에서 중보기도하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